본문 바로가기
照片

봄의 향연 벚꽃축제 봄 나들이 준비해요

by 시앙라이 2011. 4. 5.
이젠 따뜻한 햇살과 한결 가벼워진 옷차림은 딱 봄나들이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봄'하면생각나는 것은 꽃이고, 봄꽂하면 바로 벚꽃이죠. 벚꽃은 순식간에 피었다가 말없이 혼자 져버리는..
게다가 봄비라도 내리면 벚꽃이 금새 져버립니다.



@ 진해군항제 

이제 지난주말부터 시작된 진해군항제부터 전국에서 다양한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진해 벚꽃군항제는 49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통합창원시가 되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행사들로 준비되었다고 하니 꼭 추천합니다.


진해구 해군사관학교와 중원로터리 등 옛 진해지역의 벚꽃 명소 외에 창원공단도로(특히 교육단지 창원여고부터 창원기계공고 사이 벚꽃터널 정말 괜찮습니다)와 신마산지역 산복도로 등 옛 창원과 마산지역의 벚꽃거리에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번주가 절정을 이루겠죠? 참 가고싶은데, 이번 주말에도 행사가 있어 정말 안타깝네요.
특히 종전 벚꽃 개화시기에 따라 들쭉날쭉했던 개최 날짜를 4월1일~10일까지 고정키로 했다고 합니다.




@ 여의도 벚꽃축제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도 이번주 금요일 8일부터 19일 열립니다.
축제 공식 명칭은 한강 여의도 봄꽃 축제.

여의도 서북쪽 구간이 축제 기간 동안 차량 통행이 금지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꽃나무 1641주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의 봄꽃을 만날 수 있고 저녁에는 LCD 조명으로 환상적인 장관이 연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제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터과 꽃길을 따라 예술작품으로 태어난 꽃장식 전시회 등도 함께 진행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또 엉덩이 들썩들썩^^



@ 석촌호수 벚꽃맞이 축제
송파구 석촌호수 일대에서는 10일에 열립니다
집 앞이라 아주 좋아라하는 곳이죠.멀리 발걸음을 하지 않아도 일찍 퇴근하고 카메라와 삼각대를 둘러메고 호수가로 달려갑니다.
몇 해 사진을 찍어보니 동호보단 서호가 더 이쁩니다.
특히 롯데월드쪽이 참 사진찍기 좋습니다. 다만 어디 꽃축제를 가도 마찬가지지만 낮시간에는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 하동 화개장터 십리벚꽃축제
 

4일 벚꽃길인 경남 하동 화개장터 십리벚꽃이 지난 주말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해 오는 10일을 전후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전국 다양한 곳에서 벚꽃축제가 열리니 봄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들은 아래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