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간의 내로라하는 정보통과 전문가들을 대하는 것이 일이다보니 그들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는 이상건 기자. 하지만 기자로서의 균형감각을 유지하며 정확한 시세와 일반인들의 숨겨진 재테크 비법을 찾으려다보니 그에게도 매일매일의 인터넷 서핑은 필수다. 그가 자주 찾는 인터넷 사이트는 그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다.
1 38커뮤니케이션즈(http://www.38.co.kr)장외주식 사이트. 장외주식의 주가와 거래 동향을 알 수 있는 곳. 그리고 기업의 재무 정보를 알 수 있는 곳.
4 동양종합금융증권 홈페이지(http://www.myasset.com)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채권 판매 노하우를 많이 가진 증권사 홈페이지다. 은행 금리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금리 투자를 할 때 참고하는 사이트. 매입할 수 있는 채권 투자 수익률과 투자 기간이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금융상품 코너에 가면 채권 수익률을 알 수 있음).
황창규(하나은행 PB지원팀 차장)
항상 다양한 정보에 눈과 귀를 열어두는 하나은행 황창규 차장. 기본적인 자금&금융시장 정보는 매일매일 사내 사이버망을 통해 볼 수 있지만, 그 외 다른 부분의 정보는 각 분야의 전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얻는 편.
1 웰시아닷컴(http://www.wealthia.com) 주요 이슈가 되는 ‘시사성 주제’와 관련된 칼럼들을 보면서 재테크 포인트를 얻는다. 상담 사례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